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재료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매일 수많은 재료가 발생하며 그 재료들 중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몇 가지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시간만 있다면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재료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재료의 종류, 재료 매매 등과 같은 내용의 콘텐츠가 많지 않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 또 어떤 방법으로 재료를 찾아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필자가 재료를 검색할 때 활용하는 키워드를 나열해드리려고 합니다. 재료의 모든 키워드를 검색하고, 그 검색을 통해 알게 된 뉴스와 공시를 나열해서 매매에 전부 활용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큰 틀에서 매매에 활용하실 수 있는 재료를 찾는 필자의 관점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키워드 이외에도 다양한 재료 관련 키워드가 있기 때문에 지금 소개해드리는 것은 1차적으로 활용해보시고 독자분들이 매매하실 때 적극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키워드를 따로 찾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 키워드를 검색한다고 하여 매번 재료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꾸준하게 검색을 통해 이슈가 될만한 재료를 정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필자가 과거 재료를 직접 찾을 수 있는 키워드와 검색 관점을 공유해드렸던 포스팅을 소개해드릴테니 이 부분도 간단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재료를 찾을 수 있는 키워드 - HTS 특징주 뉴스 - 최초 유일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재료를 찾는 방법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차트 분석에 대한 관점과 주가 방향성에 대한 콘텐츠는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서 쉽게 찾을

focus95.co.kr

재료를 직접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총 정리 - 재료 키워드
재료를 직접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총 정리 - 재료 키워드

재료를 찾기 위한 노력

주식시장에서 매매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재료를 찾을 때는 굉장히 많은 시간이 투자되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루에 조금씩, 10분 ~ 30분 정도만 투자하셔도 충분히 매매할 재료를 다수 찾아서 정리해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매일 꾸준하게 검색을 해주셔야 한다는 번거로움 때문에 재료를 쉽게 정리하기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재료는 특징주 뉴스, 증시 요약, 또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다수의 투자자분들이 공유해주시는 링크 등을 통해서 찾은 뒤 정리해주셔도 되지만 그것 이외에 몇 가지는 투자자 본인이 찾아야 합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재료를 찾을 수 있는 키워드를 다수 소개해드릴 것이며 필자가 소개해드린 것을 보고 재료를 찾으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재료를 검색할 때 중요한 키워드 정리

지금부터는 재료를 검색할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키워드를 몇 가지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각각 간략하게 관련된 내용을 요약해드릴테니 읽어보신 후 재료 검색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바이오 임상

임상 1 ~ 3상, 임상 시험, 임상 결과, 임상 대상자 모집, FDA 승인 등과 같은 키워드는 바이오 종목을 매매할 때 활용할 재료를 찾을 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임상과 관련된 키워드의 뉴스가 한 번이라도 보도되면 투자자들이 해당 종목에 관심을 갖고 관련 종목들의 주가도 상한가 ~ 하한가와 비슷한 등락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장에서 한 번에 주목받을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기업의 공개 매각

기업의 공개 매각 재료는 본입찰, 인수설, 인수 참여, 예비 입찰, 본입찰 등과 같은 키워드를 가지고 재료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공개 매각 재료도 투자자들에게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는 재료 중 하나인데 특정 몇 가지 재료들은 특징주 뉴스로 보도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로 정리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넷플릭스 & 영화 & 드라마 개봉 예정

전 세계에서 한류 콘텐츠가 주목을 받으면서 영화와 드라마 개봉일, 또 그 이후 흥행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들이 많아졌습니다. 이 때문에 영화, 드라마와 관련된 재료들은 시간이 날 때마다 한 번씩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흥행에 성공할 것 같다고 판단되는 콘텐츠들은 그 관련주를 빠르게 찾아두고 매매에 참여하시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게임 사전 예약

게임 사전 예약과 관련된 재료도 그 게임이 사전 예약자가 많을 때, 출시 이후 매출 1위를 달성했을 때는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사전 예약자의 수를 체크해야 한다는 것, 흥행에 성공했는지를 확인하고 매매해야 한다는 것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지만 좋은 수익을 줄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한 번쯤은 시간을 내서 재료를 찾아보시고,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글로벌 대기업과 협업

대기업과 관련되어 있는 뉴스들을 보면 글로벌 대기업이 국내 대기업과 협업을 한다는 이슈, 투자를 한다는 이슈 등과 관련된 뉴스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뉴스가 보도되면 관련주들의 주가가 단 시간에 100% 이상 상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글로벌 대기업과 협업이 아닌 국내 대기업이 집중하는 사업에 관련된 뉴스도 주가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 부분도 같이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과거 대기업이 로봇 사업에 집중한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을 때 로봇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던 흐름이 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 & 물가 상승

원자재 및 물가 상승과 관련된 뉴스가 보도되면 그 즉시 관련 테마들이 형성되고 테마에 편입된 종목들의 주가가 크게 상승합니다. 이 때문에 글로벌 악재가 발생하거나 원자재 및 물가가 상승할만한 뉴스가 보도되고 있는지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 뉴스가 보도된 후 시간이 지난 뒤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책 과제 선정

국책 과제 선정 재료는 국가와 기업 간의 이슈로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이 또한 주가가 단기간에 큰 폭으로 상승할 수 있는 좋은 재료이기 때문에 꼭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뉴스가 보도되자마자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특징주 뉴스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키워드를 검색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은 아니니 시간을 내서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재료를 검색할 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키워드를 몇 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키워드와 재료의 종류는 수없이 많기 때문에 특정 몇 가지만 검색해보시기보다 다양한 관점으로 키워드를 적어두고 하나씩 검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시다보면 생각보다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재료가 많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재료는 매매를 하면서 수없이 많이 발생한다 - 재료 종류 | SOMs의 주식투자

재료는 크게 뉴스와 공시로 나눠볼 수 있으며, 우리가 주식시장에서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재료는 수없이 많이 발생합니다. 매일 상승률 상위 종목과 하락률 상위 종목을 검색하면서 그 종목들

focus95.co.kr

 

 

일정이 있는 재료를 매매할 때 주의해야 하는 사항 점검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발생하는 재료를 활용하여 매매를 하실 때는 재료가 소멸되는지의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무리 재료가 좋다고 해도, 그 재료가 소멸되는 분위기나 시점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