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앞서 여러 가지 포스팅에서 시초가 단타 매매를 제외한 나머지 포지션인 데이트레이딩 ~ 스윙 관점으로 매매를 할 때에는 항상 여유있게 종목을 분석하여 흐름을 지켜본 뒤 매매에 참여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지투파워를 매매했던 관점, 또 앞으로 지투파워라는 종목을 어떠한 관점으로 매매를 준비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릴 것입니다.

 

지투파워는 원전 관련 테마에 편입되어 있는 종목이며 과거부터 지금까지 계속 원전 관련 이슈가 부각될 때마다 주가가 크게 상승했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물론 원전 관련 테마에서 지투파워 이외에도 매매할 종목은 여러 가지가 있고, 그 중에서 어떤 종목들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필자는 개인적인 기준으로 지투파워라는 종목을 매매 관심종목으로 선정했으며 이번 글을 통해서 이후에 어떤 방향으로 대응할지 그 관점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다만, 필자가 전달해드리는 부분은 필자의 개인적인 관점이기 때문에 매매하실 때 참고만 해주시고, 매매 기준과 시기, 가격 등은 독자분들이 개인적으로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지투파워 모니터링 시작 - 원전 관련 테마 - 재료와 차트
지투파워 모니터링 시작 - 원전 관련 테마 - 재료와 차트

지투파워 매매 관점과 사례

지투파워는 필자가 과거부터 여러 번 매매했던 종목인데 2023년 3월 9일 기준으로 지투파워를 매매했던 관점은 단타 매매이며 앞으로는 스윙 ~ 중장기 매매 관점으로 접근을 해볼 계획입니다. 그럼 재료부터 하나씩 매매 계획과 관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매매 기준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지투파워 뉴스
지투파워 뉴스

위 뉴스들은 과거부터 현 시점까지 지투파워와 관련된 특징주 뉴스입니다. 지투파워는 과거부터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 등과 같은 키워드의 뉴스가 보도되면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또 2023년 3월 8일을 기준으로 다시 특징주 뉴스가 보도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수원 폴란드 제3호 원전 짓는다.'라는 뉴스와 관련된 다른 뉴스들은 2022년부터 계속 보도되었으며 이번 뉴스는 이전에 부각되었던 재료가 다시 재부각되고 있다는 관점으로 해석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당연히 이전과 같은 모습처럼 저점부터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해당 종목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주가의 흐름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반응형

지투파워 일봉 차트
지투파워 일봉 차트

위 차트는 지투파워의 일봉 차트입니다. 차트에서 네모 박스 구간은 지투파워에 큰 수급이 유입되었던 구간이며 그 이후에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상승 때에는 조금 더 강한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이전에 수급이 크게 유입된 이후 주가가 상승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투파워의 주가를 관리하는 집단이 주가 등락에 관여할 수 있을 만큼의 물량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고, 차트에 표현된 네모 박스 구간은 매집 구간이라고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이에 필자는 이번에 다시 수급이 유입되면서 상승하는 구간이 '재차 상승하는 흐름의 시작 구간'이라고 판단했으며 단타 매매 관점으로 접근할지, 스윙 ~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할지 이후 주가 흐름을 보면서 판단해볼 계획입니다. 이것이 필자가 지투파워를 바라보는 관점입니다. 그럼 주가 모니터링 관점에 대한 내용을 마치고 필자가 단타 매매를 했던 관점을 가볍게 설명드린 후 글을 마치겠습니다.

지투파워 분봉 차트
지투파워 분봉 차트

위 차트는 필자가 지투파워를 매매했던 구간을 확인하실 수 있는 분봉 일지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2023년 3월 8일에 뉴스가 보도되면서 상승한 이후, 2023년 3월 9일에 주가가 다시 재차 상승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가 지투파워를 관심종목에 저장해두었기 때문에 해당 종목을 매매할 수 있었는데, 조금 늦게 매수했기에 조금은 아쉬운 매매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미 이전에 재료도 체크해두었고, 수급이 유입된 것도 알고 있었으며 이전 고점을 돌파할 때 매매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관심종목에 저장해두었는데 돌파 이후에 조금 늦게 보고 추격 매수로 접근했던 사례입니다. 일지 차트를 보면 이전 고점, 또 당일 고점을 모두 돌파한 이후에 매수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상승시에 분할 매도를 하면서 매매를 마친 것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일은 단타 매매로 지투파워 매매를 마무리했지만 이후에 더 큰 상승 흐름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만큼 좋은 사례로 만들어서 다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스페이스X - 공급 계약 협상 - 세아베스틸지주 접근 방법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는 일정이 정해져서 그 일정에 맞춰 매매할 수 있는 재료도 있지만 정확한 일정, 구체적인 발표 날짜 등이 정해지지 않아서 결과 발표가 언제 나올지 알 수 없는 재료도 발생합니다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