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상승할 때, 혹은 주가가 상승하기 전에 발생하는 재료는 처음 뉴스로 보도되는 경우도 있지만 오르는 종목에서 추가적인 뉴스가 보도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주일 전에 보도되었던 뉴스와 주제가 비슷한 뉴스가 다시 보도될 수도 있고, 다른 주제의 뉴스가 추가적으로 보도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필자는 관심종목을 정리해 둔 종목들의 뉴스를 따로 보면서 매매에 활용하기도 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관심종목에 저장해 둔 종목들의 뉴스만을 따로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기준봉 패턴에서 눌림목이 형성된 다음 다시 뉴스가 보도되면서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 글을 읽어보신 후 관심종목에 설정해 둔 뉴스를 보실 수 있도록 세팅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유튜브, 블로그 등 다수의 플랫폼에서 공유되고 있는 콘텐츠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설정 방법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 관심있게 보고 있는 종목들에서 뉴스가 보도되는지 여부를 체크하실 수 있도록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이런 세팅을 통해서 기대할 수 있는 흐름과 세팅 예시 이미지를 함께 보여드릴 것입니다.

관심종목의 뉴스 - 재료 설정 방법 - 종합 시황 뉴스
관심종목의 뉴스 - 재료 설정 방법 - 종합 시황 뉴스

관심종목 메뉴 세팅으로 기대할 수 있는 흐름

먼저 관심종목에 저장해놓은 종목들에 발생하는 재료를 체크해보기 전에 관심종목에 설정해 둔 종목에서 보도되는 뉴스를 체크하면서 기대할 수 있는 흐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필자는 관심종목에 저장해 둔 종목들의 뉴스만 잘 체크해도 매매할 때 굉장히 좋은 기회가 많이 만들어진다고 말씀드립니다.

제일파마홀딩스 뉴스
제일파마홀딩스 뉴스

위 뉴스는 제일파마홀딩스 종목에서 보도된 뉴스들입니다. 위 뉴스를 보면 특정 세 번의 뉴스가 보도됨으로써 매매할 수 있는 근거인 재료가 발생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료를 확인하고 매매에 활용하는 기준은 차트에서 기준봉 패턴이나 고점 횡보 패턴, 눌림목 등을 참고하실 수 있는데 그 부분은 과거 공유해드린 포스팅으로 대체하고 차트 제일파마홀딩스의 차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기준봉 패턴으로 매매하는 관점 공유 - 배경지식과 노하우 | SOMs의 주식투자

기준봉 패턴을 활용한 매매 블로그 포스팅 & 전자책을 통해 필자의 매매 관점을 공부해보신 분들이라면 어느 정도 알고 계시겠지만 필자가 매매하는 비중의 대부분은 기준봉을 활용한 매매입니

focus95.co.kr

제일파마홀딩스 일봉 차트
제일파마홀딩스 일봉 차트

위 예시는 제일파마홀딩스의 일봉 차트입니다. 차트에서 네모 박스로 표기된 구간은 모두 뉴스가 보도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던 구간이며 그 뉴스들은 앞서 보여드린 예시 이미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승하는 종목들에서는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근거인 뉴스가 연속적으로 보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트의 흐름이 좋고, 언제든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위치라면 위와 같이 뉴스가 보도되면서 큰 폭의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필자는 재료가 발생한 종목들을 관심종목에 저장해두고 해당 종목들을 모니터링하면서 재료가 발생했는지 체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럼 이것으로 관심종목에 저장해 둔 종목들의 재료를 체크할 때 기대할 수 있는 흐름에 대한 소개를 마무리하고 종합 시황 뉴스 체크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관심종목 뉴스 필터링 방법

반응형

관심종목 뉴스
관심종목 뉴스

위 메뉴는 종합 시황 뉴스 메뉴입니다. 종합 시황 뉴스 메뉴 우측 상단에 보시면 날짜 우측에 여러 가지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한 가지 더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필자는 관심종목을 저장해 둔 부분을 선택했는데 이렇게 본인이 보고 싶은 조건을 선택하시면 원하는 종목에 보도된 뉴스만을 따로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간혹 관심종목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특징주 뉴스가 보도되기도 하니 그 부분은 따로 필터링해서 걸러주시면 됩니다. 또 관심종목 이외에 보유 종목, 테마 종목 등 다양한 방법으로 뉴스를 필터링하실 수 있으니 이 부분까지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셔도 됩니다.

 

정찰병으로 1 ~ 2주 정도 매수한 뒤 보유 종목으로 설정해두셔도 되고, 필자와 같이 관심종목으로 설정하여 사용해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종합 시황 뉴스에서 관심종목으로 설정해 둔 종목들과 관련된 뉴스들이 보도되었을 때 다로 필터링하여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설정 방법도 어렵지 않으며 이런 설정으로 관심종목에 보도된 뉴스를 한 번에 보실 수 있으니 매매하실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설정을 하시면서 어려우신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질문 남겨주시고,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도 언제든 질문 남겨주시면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분석을 위한 기본적인 이론 총 정리 ver. 2022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재료와 차트 두 가지 모두가 중요한 데이터라고 말씀드립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 또 전자책을 통해서 필자는 재료와 차트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