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특정 종목에 재료가 발생하면서 수급이 유입되면 이후에도 긍정적인 상승 흐름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그 안에서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다수 만들어진다고 말씀드립니다. 갑자기 수급이 유입되면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종목은 주가가 상승한 재료도 확인해야 하고, 차트의 흐름도 분석해야 합니다.

 

하지만 과거에 이미 재료가 발생하면서 수급이 유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종목들은 재료와 차트 분석을 끝내 두고, 흐름을 지켜보면서 바로 매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매매 기회를 잡아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조건검색기를 활용하여 매매할 종목을 찾는 것보다 '과거에 재료가 발생하면서 수급이 유입된 종목'을 관심종목에 정리해두고, 흐름을 지켜보면서 매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과거부터 흐름을 지켜보고 있었던 종목을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필자가 블로그 및 전자책에서 자주 언급드렸던 두 가지의 매매 방법으로 해당 종목을 매매했으며 각각 어떤 타점에서 매매를 한 것인지, 그에 대한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드릴 것입니다.

반응형

조건검색기를 활용하여 매매하는 것도 좋지만 관심종목에 추려둔 종목의 흐름을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매매하는 것도 좋다는 것을 설명드리기 위한 사례이니 가볍게 읽어보시고 독자분들의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동신건설 매매 - 기준봉 회복 패턴 - 종목의 특징과 성격 활용
동신건설 매매 - 기준봉 회복 패턴 - 종목의 특징과 성격 활용

 

동신건설 매매 사례

동신건설은 이재명 후보 관련 이슈가 부각될 때마다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종목입니다. 이재명 후보의 정치적인 이슈가 부각될 때마다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종목이며 주가가 한 번 상승할 때마다 큰 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좋은 매매 기회가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는 동신건설의 주가가 상한가에 도달했던 9월 18일부터 해당 종목의 주가 흐름을 지켜봤으며 좋은 매매 기회라고 판단되는 흐름이 나타났을 때 해당 종목을 두 번 정도 매매했습니다. 동신건설의 주가가 상승할 때 발생했던 재료는 개별적으로 체크해보시고,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어떤 부분에 포인트를 두고 매매한 것인지, 그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동신건설 분봉 차트
동신건설 분봉 차트

 

위 차트는 동신건설의 분봉 일지 차트입니다. 필자는 동신건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하락하는 흐름에서 해당 종목을 두 번 정도 매매했습니다. 최저점에서 매수하여 최고점에 매도한 것은 아니지만 긍정적인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다는 판단과 함께 매매했던 사례이기 때문에 각각 어떤 포인트를 보고 매매했는지 그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필자가 처음으로 매매했던 타점부터 차트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동신건설 일봉 차트
동신건설 일봉 차트

 

위 차트는 동신건설의 일봉 차트입니다. 필자는 동그라미로 표기해 둔 날짜부터 동신건설의 흐름을 모니터링했습니다. 상한가에 도달했다는 것은 이후에도 큰 변동성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로 해석해 볼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종목을 모니터링한 것입니다.

반응형

동신건설의 일봉 차트를 보시면 동그라미 구간에서 상한가에 도달했지만 4 거래일 만에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상한가의 시가를 이탈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런 흐름을 보고 매매를 보류했으며 '주가가 다시 상승하면서 기준봉의 중심 가격을 회복해주는 흐름'을 보고, 해당 종목을 매수했습니다.

 

동신건설 분봉 차트 1)
동신건설 분봉 차트 1)

 

위 차트를 보시면 상한가 캔들이 출현한 이후 주가가 가파르게 하락하면서 기준봉의 시가를 이탈했던 구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동그라미 구간)

 

또 기준봉의 시가를 이탈한 이후에는 다시 유의미한 수급이 유입되면서 기준봉의 시가를 회복해주는 흐름이 나타났고, 필자는 기준봉의 중심을 회복해주는 흐름을 보고, '이전 상한가의 종가 부근까지는 상승할 수도 있겠다.'라는 판단과 함께 해당 종목을 매수했습니다. (두 번째 동그라미 구간)

 

동신건설의 주가는 필자가 매수한 이후 당일 장중에 가파르게 상승했으며 필자는 동신건설의 주가가 상한가 캔들의 종가 부근까지 상승했을 때 전량 매도한 뒤 매매를 마무리했습니다. 필자가 매도한 다음 날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기도 했지만 하루 만에 큰 수익을 낼 수 있었던 매매입니다.

 

그럼 이어서 두 번째로 매매했던 타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동신건설 분봉 차트 2)
동신건설 분봉 차트 2)

 

필자는 특정 종목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던 구간의 차트 흐름을 보면 종목이 가지고 있는 개별적인 특징과 성격을 파악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또 그 종목의 특징과 성격을 매매에 활용하면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필자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매매 타점은 '동신건설의 주가가 상승할 때 반복적으로 나타났던 패턴'을 활용한 것입니다. 동신건설의 분봉 차트를 보시면 필자가 방금 말씀드렸던 종목의 특징과 성격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필자는 동신건설의 주가가 분봉 차트에서 '계속 상승하고 하락하는 흐름'이 반복되는 것을 보고, 한 번 정도는 추가적인 슈팅 흐름이 나타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눌림목에 매수했습니다. 위와 같은 반복적인 패턴 흐름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최대한 저점에서 매수하려고 했으며 슈팅 흐름이 나타났을 때 매도한 뒤 매매를 마무리했습니다.

 

저점에서부터 해당 흐름을 지켜봤다면 2 ~ 3번 정도는 매매를 해볼 수 있었을 텐데 흐름을 너무 늦게 발견하여 한 번으로 매매를 마무리했던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동신건설을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기준봉의 중심이라는 의미 있는 가격을 돌파했을 때 매수했던 사례와 분봉 차트에서 나타나는 반복적인 패턴을 보고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렸는데 천천히 읽어보면서 공부하신 뒤 매매할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브이첨단소재 단타 - 종목의 특징과 성격을 활용한 매매 | SOM의 주식투자

필자는 주식시장에서 특정 종목을 매수하기 전에 항상 '재료와 차트'를 분석합니다. 재료를 분석해야 '주가가 상승한 이유'를 알 수 있고, 차트를 분석해야 '어떤 흐름에서 매매를 할 수 있는지'

focus95.co.kr

 

한국ANKOR유전 - 종목의 특징과 성격을 이용한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큰 거래대금이 발생하는 종목들은 저마다 개별적인 특징과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또 이런 종목들의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를 통해서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