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무상증자 공시는 보통 대형 호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되면 투자자들에게 한 번에 관심을 받을 수 있고, 무상증자 공시를 발표한 종목은 하루만에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합니다. 과거 노터스, 공구우먼 등 대규모 무상증자를 발표한 종목들의 주가를 보면 한 번에 수백 퍼센트 이상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났던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필자도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되면 그 때는 관련 종목의 주가 흐름을 관심있게 보고 매매에 참여하려고 합니다.

 

다만, 무상증자 공시가 아무리 호재라고 해도 무상증자를 발표한 모든 종목들의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무상증자 공시에 대한 내용을 공부하실 수 있는 내용과 무상증자의 크기가 다르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 몇 가지 포스팅을 소개해드릴테니 무상증자에 대해 공부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해당 내용을 통해 무상증자에 대해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무상증자는 보통 1: 1 이상의 비율로 발표될 때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 1 미만의 비율로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되면 투자자들이 해당 공시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뿐더러 관련 종목의 주가도 크게 상승하기 않기 때문에 웬만하면 1 : 1 이상의 비율로 무상증자 공시가 발표된 것을 매매에 활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1 : 1 이상의 비율로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되었을 때 우리가 어떤 관점으로 매매를 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자는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된 이후 약 6가지 방법으로 매매를 해볼 수 있다고 말씀드리는데 그 대략적인 흐름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매매 종류를 나열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무상증자 공시는 계속해서 발행되기 때문에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잘 체크해보신 후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상증자 공시 매매 전략 - 무상증자 공시 매매 종류 정리
무상증자 공시 매매 전략 - 무상증자 공시 매매 종류 정리

무상증자 공시 매매 종류

무상증자 공시가 1 : 1 이상의 비율로 발행되면 보통 큰 주가 변동성을 동반한 상승 흐름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무상증자 공시 발표 이후 주가가 한 번에 상한가를 기록할 수도 있고, 큰 상승 흐름이 나타난 후 윗꼬리 캔들을 만들면서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흐름은 공시 발표 이후에 우리가 계속 지켜봐야만 알 수 있는 흐름입니다.

 

반응형

 

그럼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된 이후 우리가 매매해볼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필자는 앞서 무상증자 발표 이후 대략 6가지 방법으로 매매를 해볼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먼저 그 매매 방법들을 나열해드리겠습니다.

 

- 무상증자 발표 날 단타

- 장 마감 후 무상증자 발표시 다음 날 단타

- 권리락 당일 단타

- 권리락 당일부터 무상증자를 진행하는 날까지 스윙

- 무상증자 당일 단타 ~ 데이트레이딩

- 무상증자 당일부터 흐름 체크 후 스윙

 

필자는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되면 위와 같은 관점으로 매매를 해볼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무상증자 발표 당일, 장 마감 후 무상증가 공시가 발행되었다면 다음 날 단타를 해볼 수 있고, 보통 변동성이 심하게 나타나는 권리락 당일과 무상증자 당일에도 단타 매매를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또 권리락 ~ 무상증자, 무상증자 당일부터 그 이후까지 스윙 매매를 통해 U, V자 반등을 이용하여 스윙 관점으로 매매를 해볼 수도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물론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되는 시점의 시장 분위기, 종목의 성격, 투자자들의 관심도에 따라서 매매 기회가 만들어지는 종목도 있고, 매매 기회가 없는 종목들도 있을텐데 대략적으로는 위와 같은 흐름에서 매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이는 필자가 과거부터 무상증자 공시가 발행되었을 때 매매를 했고, 그 이후의 흐름을 지켜보면서 도출한 결과들입니다. 개인적인 견해로 이런 매매 방법들이 있다고 말씀드리는 것이니 독자분들이 직접 과거 차트를 보시면서 무상증자 발표 이후의 흐름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내용은 모두 재료 매매 가이드북에서 필자가 사례와 함께 소개해드린 개념들입니다. 여러 가지 종목들의 차트를 보시면서 무상증자 발표 이후의 흐름을 살펴보시면 관련된 사례를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이후 여러 가지 포스팅에서 천천히 무상증자 공시를 활용한 매매 종류에 대해 설명드릴테니 재료 매매 공부 카테고리를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글을 마치면서 필자가 무상증자 공시 발표 이후에 매매했던 몇 가지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분봉 차트에서 힌트를 찾아서 스윙 매매 - 모아데이타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우리가 스윙 매매를 할 때는 돌파 매매, 눌림목 매매, 박스 매매 등 다양한 관점으로 차트를 분석하고 재료를 체크해서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차트를 분석하는 관점과 재료를 분석하는 관점

focus95.co.kr

 

무상증자 발표 당일 매매 기준 - 개인 관점 - 무증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무상증자 공시는 주식시장에서 호재로 받아들여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상증자 발표 당일에는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거나 상한가급 장대양봉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호

focus95.co.kr

 

무상증자 실전 매매 - 플랜티넷 - 호재 공시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는 하루에도 수백 종목 이상에 뉴스가 발생하게 되며 뉴스가 나왔던 종목들 중에서 일부는 상승을 하고 일부는 하락을 하게 됩니다. 또 전자공시시스템 다트에서는 하루에 여러 종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