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수급이 유입되면서 급등한 종목이 갑자기 큰 폭으로 하락할 때 단기 반등 기회를 보고 매매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에서는 과거 실전 투자자 카테고리를 통해 '큰 변동성이 나타나는 종목을 매매'한다는 주제로 누보의 매매 사례를 공유해드린적이 있습니다. 필자는 단기 매매를 할 경우 HTS를 하루 종일 모니터링해야 한다는 점과 당일 수익이 발생하지 않았을 때 아쉬움이 크다는 점 때문에 단기 매매를 잘 안 하려고 하는 편입니다.

 

다만, 특정 종목을 모니터링하다가 좋은 매매 기회가 나왔다고 판단될 때에는 적당한 비중을 실어서 단기 매매에 참여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장중 상한가에 도달했던 종목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을 때 필자가 종가배팅 관점으로 접근했던 종모의 매매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반응형

최고점에서 매도를 하지는 못했지만 뇌동 매매를 멈추기 위해서 매매를 마치고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장중에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 설명드리는 내용은 장 막판에 상한가가 풀리면서 큰 폭으로 하락하는 종목이나 상한가에 도달하지 못했더라도 장 막판에 수급이 이탈하면서 하락하는 종목들을 모두 매매할 수 있는 관점이니 꼭 참고하셔서 종가배팅을 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장 막판에 상한가가 풀리는 종목 - 라온텍 종가배팅
장 막판에 상한가가 풀리는 종목 - 라온텍 종가배팅

장 막판에 변동성이 크게 나타나는 종목

필자는 상한가 및 장대양봉을 만들어낸 뒤 지수의 하락 여부와 관계없이 특정 종목의 매도세만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종목들은 '주가 등락에 관여하는 특정 집단이 일부러 주가를 하락시키는 것'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가를 단기간에 하락시킨 뒤 손절 물량과 실망 매물을 모두 받아내기 위함인지, 그 이유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상한가 및 장대양봉이 출현한 뒤 장 막판에 큰 폭으로 하락한 종목들은 보통 다음 날 한 번 이상은 슈팅이 나와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흐름을 종가배팅 매매에 활용해보는 것입니다.

 

 

급하게 변동성을 보이는 종목 - 누보 - 종가배팅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시장이 마감되기 직전에 거래를 할 수 있는 마지막 시간은 3시 20분 ~ 3시 30분 동시호가 시간입니다. 이때 종목을 매수해서 다음 날 상승할 때 매도하는 매매 전략을 우리는 흔히 종

focus95.co.kr

 

위 포스팅은 과거 필자가 장 막판에 큰 변동성이 나타나는 종목으로 종가배팅 매매를 했던 사례입니다. 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종목은 누보이며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을 읽어보시기 전에 간략하게 위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에스비비테크 분봉 차트
에스비비테크 분봉 차트

위 차트는 에스비비테크의 분봉 차트입니다. 필자가 에스비비테크르를 매매하지는 못했지만 이번 라온텍의 사례를 설명드리기 전에 소개해드리는 것이니 뒤에서 설명드릴 라온텍의 흐름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차트를 보시면 에스비비테크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가 로봇 테마 대장주였던 뉴로메카의 상한가가 풀릴 때 큰 폭으로 하락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시간대를 보시면 장 막판에 갑자기 큰 변동성을 보이면서 하락했다는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렇게 장 막판에 상한가가 풀리면서 하락하는 종목들은 다음 날 한 번쯤은 단기 반등을 주는 경우가 많다고 판단하여 종가배팅에 활용하곤 합니다. 물론 모든 종목이 100% 확률로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장막판에 하락하는 종목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판단'을 했을 때 다음 날 반등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종목을 매매하는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필자가 매매했던 라온텍의 매매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라온텍 분봉 차트
라온텍 분봉 차트

위 차트는 라온텍의 분봉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필자가 1거래일 전에 상따 매매를 통해 라온텍을 상한가에 보유했으며 장 막판에 상한가가 풀리는 흐름에서 전량 매도를 했고,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뒤 종가 부근에서 다시 재매수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온텍은 필자가 종가에 매수한 이후 시간 외 단일가에서 하락했으며 다음 날 시초가에는 상승 출발하여 3 ~ 4% 정도의 수익을 안겨주었습니다. 물론 필자가 현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7 ~ 9% 정도의 상승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아쉬운 매매이지만 하루 만에 종가배팅을 통해 시초부터 3 ~ 4%의 수익을 낼 수 있었던 좋은 매매이기에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이런 흐름은 앞으로도 상한가가 풀릴 때마다 자주 나타날 것이며 단기 변동성이 나타나는 종목들을 계속 모니터링하시다보면 단기 하락에 의한 기술적 반등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찾아올 것입니다. 위와 같은 흐름을 꼭 모니터링해보시면서 매매에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한가 캔들 이후에는 매매 기회가 많다 - 단기 매매 전략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상한가 캔들은 강한 매수세가 유입된 것이며 동시에 다수의 투자자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이라고 해석을 해볼 수 있습니다. 또 상한가 캔들이 출현한 이후에는 높은 확률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