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다보면 과거에 부각되었던 재료가 다시 한 번 더 재부각되면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자는 과거에 부각된 이슈로 인해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던 종목이 단기 재료 소멸 및 악재로 인해 주가가 하락한 뒤 저점에서 '다시 과거에 부각되었던 이슈가 저점에서 재부각'되며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에도 매매에 참여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이와 관련된 사례를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애플페이 국내 상륙 이슈는 과거부터 관련된 뉴스가 보도되며 발생한 재료 중 하나이며 그 때 재료가 발생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던 종목들의 주가가 최근 2023년 3월 중 다시 국내에 애플페이가 상용화된다는 소식이 보도되면서 저점에서부터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런 재부각 이슈로 필자가 매매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포스팅을 작성한 이후 주가가 상승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후 흐름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으니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매매 관점과 매매 타점은 참고만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필자가 매매한 종목은 한국정보통신이며 추가 관련주인 하인크코리아와 비교했을 때 왜?! 한국정보통신을 매매했는지 그에 대한 견해까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국정보통신 매매 - 애플페이 페이전쟁 - 하인크코리아
한국정보통신 매매 - 애플페이 페이전쟁 - 하인크코리아

한국정보통신 매매 사례

애플페이 관련주인 한국정보통신과 하인크코리아는 필자가 매매를 할 때 한 번도 손실을 가져다주지 않았던 개인적인 효자 종목들입니다. 이번 매매에도 수익을 가져다주기를 바라며 필자의 매매 관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의 매매 관점을 전달해드리기에 앞서 과거 필자가 하인크코리아를 매매했던 관점, 또 한국정보통신을 매매했던 관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품절주에 재료가 발생하면? - 한국정보통신 데이트레이딩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재료가 발생하면 재료와 관련된 종목들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흐름이 나타나곤 합니다. 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다보면 재료가 발생한 뒤 한 번만 주가가 상승하는 종목

focus95.co.kr

 

 

애플페이 관련주 짝짓기 매매 - 한국정보통신 - 이루온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테마를 이루어 상승하는 종목들은 주가 등락률에 따라 대장주, 2등주, 3등주로 그 순위가 나누어지게 됩니다. 또 이런 테마를 이루어 상승하는 종목들은 비슷한 흐름으로 움직이는

focus95.co.kr

 

 

고점 횡보 종목 매매 사례 - 하인크코리아 단타 매매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단타 매매를 할 때 고점에서 횡보하고 있는 종목, 신고가 부근에서 많은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발생하면서 상승과 하락을 큰 폭으로 만들어내는 종목들을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상하 등

focus95.co.kr

위 포스팅은 필자가 하인크코리아를 매매했을 때 차트를 해석하는 관점, 또 애플페이 국내 상륙 이슈가 재부각되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할 때 한국정보통신과 이루온을 매매했던 일지와 매매 관점입니다. 가볍게 읽어보시면서 매매 관점을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정보통신 일봉 차트
한국정보통신 일봉 차트

위 차트는 한국정보통신의 일봉 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필자가 네모 박스를 그려둔 구간에서 다시 애플페이 관련 이슈가 재부각되면서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네모 박스 기준봉이 출현한 당일 오후에 단타 매매로 한국정보통신을 매매했으며 고점 횡보 패턴에서도 잠깐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주가가 힘없이 하락하는 구간에서는 매매에 참여하지 않고 한국정보통신의 흐름을 지켜보았으며 기준봉 캔들의 중심까지 하락했을 때부터 다시 매매에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흐름을 지켜보았습니다. 주가가 기준봉 캔들의 중심까지 하락했을 때 매수를 했다면 이미 큰 수익권에 도달했겠지만 이때 매매를 하지 못하여 차트가 상승으로 방향을 돌리는 구간에서 다시 매매를 진행했습니다.

 

또 매수를 하기 전 차트를 분석할 때, 개인적인 기준으로 기준봉 캔들의 중심 부근에서 발생한 거래대금과 윗꼬리 캔들은 '매집봉일 확률이 높다고 판단'했으며 주가가 U, V자 모양으로 반등하는 것을 보고 매매에 참여한 것입니다.

반응형

한국정보통신 수급 분석
한국정보통신 수급 분석

위 차트는 필자가 매매했던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는 한국정보통신 분봉 일지 차트입니다. 차트에서 네모 박스 구간은 의미있는 수급이 유입된 구간이며, 필자의 견해를 차트에 적어두었습니다. 첫 번째 네모 박스는 의미있는 수급의 유입이라 판단했고, 두 번째 네모 박스는 수급이 이탈된 것인지? 유입된 것인지?를 판단하기 어려워서 그 이후에는 매매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락 추세가 지속되는 과정에서 장중에 큰 수급이 유입되는 것을 보고 두 번째 네모 박스도 수급이 유입된 것이라고 판단했으며, 동그라미 구간은 주가가 상승하기 전 마지막으로 물량을 모으는 매집봉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 이후 주가가 천천히 상승하는 흐름을 보고 2023년 2월 28일에 종가 부근에서 매수한 것입니다.

 

이번에 필자가 해당 종목을 매수한 관점은 애플 페이 국내 상용화라는 재료의 모멘텀이 지속될 수 있고,  2023년 3월 중 상용화가 시작된다는 기대감으로 주가가 한 번 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후의 주가 흐름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으나 한 번 더 주가가 상승하면 10% ~ 20% 이상의 장대양봉 캔들이 출현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매매에 참여한 것입니다.

 

흐름이 좋다면 고점에서 추가 매수를 할 것이며, 흐름이 좋지 않다면 기준봉의 시가를 이탈했을 때까지만 지켜보다가 손절할 계획입니다. 이후의 흐름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필자의 매매 관점을 참고하시는 분들은 필자가 설명드린 매매 전략에 대한 내용까지 함께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인크코리아 일봉 차트
하인크코리아 일봉 차트

그럼 이번에는 동일 테마의 강한 종목인 하인크코리아와 한국정보통신 중 왜?! 한국정보통신을 골라서 매매했는지까지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두 종목 중 어떤 종목이 대장주의 역할을 할지는 알 수 없으니 지금 설명드리는 내용도 참고만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처음에 두 종목을 같이 매매하려고 했으나 하인크코리아가 지금까지 강세를 보였기 때문에 다음 2차 상승 때에는 한국정보통신의 주가가 더 가파르게 상승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한국정보통신을 매매한 것입니다. 또 전체적인 일봉 차트 흐름을 비교했을 때도 한국정보통신의 주가가 강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2차 상승 파동에서 매매할 때는 한국정보통신에 더 큰 비중을 넣고 매매에 참여한 것입니다.

반응형

사실 가장 좋은 것은 비중을 절반으로 나누어서 두 종목을 함께 매매하는 것이지만 이번에는 욕심이 조금 더해져서 대장주가 될 확률이 높다는 개인적인 견해로 한국정보통신에 비중을 실어둔 것입니다. 애플페이 상용화 이슈가 또 다시 재료가 되면서 주가 상승 흐름을 만들어낼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일봉 차트의 흐름(기준봉 중심, U, V자 패턴)이 좋고, 재료의 모멘텀도 유지되고 있으며 이제 3월에 진입하기 때문에 한 번 정도는 피날레 슈팅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것이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손절 라인까지 체크하여 매매 계획을 세워두었기 때문에 부담없이 매매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 씨이랩 매매 - 꾸준한 모니터링과 주가 추적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는 뉴스, 혹은 공시로 인해 특정 이슈가 발생하면 그 이슈와 관련된 테마주들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테마주라고 하는데, 필자는 이런 테마주를 매매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