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주식시장에서 당일에 상한가를 기록할 만큼 큰 폭의 주가 상승 흐름이 나타났다는 것은 굉장히 강한 흐름이라고 해석해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호재가 발생해도 하루에 10% ~ 20% 정도 만큼만 주가가 상승하고 하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상한가를 기록했다는 것은 대형 호재가 발생했거나 세력들이 추가적인 상승을 의도하면서 작정하고 주가를 상승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필자는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이나 당일에 상한가를 터치한 종목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단타 매매를 하려고 합니다. 과거 필자가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으로 단타 매매를 했던 관점도 여러 번 공유해드렸는데 필자는 상따 매매를 하기도 하지만, 장중에 상한가가 풀린 종목의 U자, V자 반등을 이용하여 매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장중에 한 번이라도 상한가에 도달했다는 것은 굉장히 강한 흐름이라고 해석해볼 수 있기 때문에 상한가가 풀리면서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한 두번 정도의 기회가 더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필자의 개인적인 매매 관점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상한가가 풀렸을 때 어떤 관점으로 매매를 해볼 수 있는지, 또 상한가가 풀린 종목이나 상한가 부근까지 상승한 종목들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그 방법을 공유해드릴 것입니다.

 

필자는 전일 대비 등락률 상위 메뉴를 매매에 활용하기도 하지만, 조건검색기를 통해서 상한가 부근에 있는 종목, 또 상한가에 도달했다가 상한가가 풀린 종목, 또 장중에 잠깐 상한가에 터치한 종목들을 찾아서 매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조건검색기를 설정하신 후 매매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또 검색기를 소개해드린 이후에 글 마지막에는 필자가 과거에 상한가가 풀린 종목으로 매매했던 관점까지 함께 소개해드릴테니 그 부분도 체크하신 후 매매하실 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 개념이지만 여러 번 흐름을 관찰하시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매매 관점 중 하나입니다.

상한가 단타 매매 검색기 - 단타 검색기 제작 노하우
상한가 단타 매매 검색기 - 단타 검색기 제작 노하우

상한가 단타 매매 검색기 소개

지금부터는 상한가 단타 매매를 할 수 있는 검색기를 소개해드릴텐데 사실 지금 소개해드리는 검색기는 잦은 뇌동 매매가 찾아올 수도 있고, 막연하게 상한가에 도달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선취매를 하여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조건검색기 전자책에도 소개해드리지 않은 검색기입니다.

 

이후 필자가 매매했던 관점, 매매했던 영상 등을 통해서 조건검색기 전자책 및 단타 매매 전자책에 편입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조건검색기 전자책을 구매하셨던 분들께서는 일단,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검색기와 매매 관점을 보시면서 공부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상 변경
대상 변경

먼저 필자가 이번 상한가 단타 매매 검색기를 제작할 때 설정한 대상 변경 포인트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대상 변경은 독자분들마다 그 활용 관점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취향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기 제작 1)검색기 제작 2)
검색기 제작 1 ~ 2)

가장 처음으로 설정할 것은 상한가 10% 이내 근접과 주가 등락률이 20% 이상인 종목들입니다. 필자는 이 두 가지를 모두 설정해두었는데 이 두 가지 조건식은 서로 같은 의미의 조건식입니다. 두 가지를 모두 설정하시는 것과 한 가지만 설정하시는 것과 포착되는 종목은 동일하기 때문에 두 가지 조건식 중에서 한 가지만 찾아서 제작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독자분들마다 자주 활용하시던 조건식이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를 모두 소개해드린 것입니다. 두 가지를 모두 설정하셔도 되지만 한 가지만 설정하시는 것과 동일한 조건식이라는 것은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검색기 제작 3)
검색기 제작 3)

그 다음에는 장중 상한가에 도달했던 종목을 포착하는 것입니다. 장중에 상한가에 도달했다가 하락한 종목들은 높은 확률로 단기 매매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나오기 때문에 위 조건식을 추가한 것입니다. 또 상한가에 도달했던 종목들은 다음 조건식에서 제외시킬 것이기 때문에 위 조건식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세 가지 조건식, 혹은 두 가지 조건식을 추가하셨다면 이것들을 모두 괄호로 묶은 뒤 AND를 OR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 때는 AND에 마우스를 더블 클릭하시면 쉽게 변경이 가능하니 그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기 제작 4)
검색기 제작 4)

네 번째는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을 제외시키는 조건식입니다. 이론상 상한가는 30% 이지만, 사실 모든 종목들의 호가창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히 30%에 도달하는 종목은 많지 않습니다. 보통은 29 ~ 30% 사이이며, 필자는 여기서 29.5% 이상 상승한 종목들은 제외시켰습니다.

 

조건식이 배열된 부분을 보시면 느낌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부정 조건식이라는 의미이며 29.5% 이상 상승한 종목들은 포착되지 않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부정 조건식에 대해서는 이전에 한 번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 한 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조건식 부정 방법 - 조건식 제외 설정 - 조건검색기 ! 활용 | SOMs의 주식투자

키움증권 조건검색기는 여러 가지 조건식을 추가하여 그 조건에 만족하는 종목들을 빠르게 찾아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단타 매매를 할 때에는 단타 매매에 유리한 조건식을 여러 개 설정해두

focus95.co.kr

 

검색기 제작 5)
검색기 제작 5)

이번에는 마지막 조건식입니다. 마지막은 20% 밑으로 하락하는 종목들이 모두 포착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조건식입니다. 앞서 1 ~ 3개의 조건식을 OR로 묶었기 때문에 '상한가에 도달한 뒤 20% 이하로 떨어지는 종목'들이 포착되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20% 이하로 떨어지는 종목들은 해당 부정 조건식을 활용하여 제외시켜주는 것입니다. 주가가 다시 20% 이상 상승할 경우 검색기에 재포착되기 때문에 하락한 종목을 계속 지켜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형

상한가 단타 검색기
상한가 단타 검색기

여기까지 설정하셨다면 위와 같이 상한가 단타 매매 검색기를 모두 설정하신 것입니다. 여기서 몇 가지는 독자분들의 취향에 맞게 바꿔서 활용하셔도 되니 여러 가지 관점으로 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검색기 설정을 마치고 필자가 위와 같은 검색기를 통해 어떤 매매를 할 수 있었는지, 그 관련된 매매 사례 포스팅을 몇 가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지금은 단타 매매 기본서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것들, 그동안 활용했던 것들 중 일부를 지속적으로 공유해드릴테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한가가 풀리는 종목 매매 - 직접 매매 해보자 - 평화산업 | SOM`s의 주식투자

장중에 상한가를 터치한 종목, 상한가에 안착했다가 풀리는 종목, 혹은 쩜 상한가로 시가를 형성했는데 장중에 급락하면서 상한가가 풀리는 종목들은 항상 우리가 매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focus95.co.kr

 

 

상한가 터치 종목 단타 매매 - 대성창투 사례 - 일봉 차트 분석 | SOM`s의 주식투자

우리가 단기적인 수익실현을 목적으로 매매하는 단타 매매를 할 때에는 분봉 차트의 흐름, 호가창의 흐름을 가장 많이 활용합니다. 물론 이 외에 프로그램 매매 수급도 참고할 수 있고 차트 위

focus95.co.kr

 

 

한 종목 집중 공략 - 재료의 모멘텀 - 대원화성 매매 사례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시다 보면 한 가지 재료로 인해 여러 번 매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종목들이 있다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필자도 한 가지 재료로 급등한 종목을

focus95.co.kr

 

 

 

프로그램 흐름에 맞춰서 매매 하는 관점 - 모아데이타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자료와 데이터는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일봉 차트, 분봉 차트, 뉴스, 공시 등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는 매수와 매도에 대한 기준을 잡고 매매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