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개발 회사인 엑티비전 블리자드를 한화 기준으로 약 82조 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의 인수 합병이 진행되는 만큼 현 주식시장에 상장된 종목들 중에서 블리자드나 마이크로소프트와 연관성이 있는 종목들이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필자가 글을 적고 있는 시점은 설 연휴를 앞두고 증시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락하는 시장에서도 테마가 형성되었고 관련 테마주들이 큰 상승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우리는 설 연휴 전, 또 설 연휴 이후 해당 이슈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관련주를 꾸준하게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블리자드와 마이크로소프트 모두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 시장에서 상승하지 않은 종목들이 후발 주로 상승하는 모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필자가 이번 글을 통해서 설명해드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블리자드의 인수 합병에 관련된 배경과 관련 테마주들을 잘 체크하시고 추가적으로 시장에서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승하는 종목들이 있다면 그런 종목들까지 같이 체크하셔서 매매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럼 블리자드 인수에 대한 이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관련 개념 썸네일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관련 개념 썸네일

마이크로소프트 - 블리자드 인수 배경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개발사인 블리자드를 한화로 약 82조 원에 인수하게 됩니다. ICT 업계 중에서는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M&A)이며 이번 인수 합병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중국의 텐센트 그리고 일본의 소니에 이어서 전 세계 게임 회사 중 3위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이렇게 전 세계 3위로 자리매김한다는 기대감도 관련 테마들의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과거 2016년에 링크드인을 한화 기준으로 약 31조 2000억 원에 인수한 이력이 있으며 이번 블리자드는 과거 최대 규모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기 때문에 더욱 이슈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등 잘 알려진 인기 게임의 개발사입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은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로, 블리자드는 게임 개발과 양방향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선두주자이며 인수가 완료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매출 기준으로 중국의 텐센트와 일본의 소니에 이어서 전 세계 3위 게임사가 된다.'라고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 PC, 콘솔,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게임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는 반면 코로나19 확산을 배경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도 본격화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블리자드의 인수합병은 2021년 말부터 협상을 진행해왔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수협상에서 돋보이는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리자드의 주식을 주당 95달러에 매입했다는 점입니다.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블리자드의 주가의 45%의 이익이 붙은 가격이 95달러이기 때문에 굉장한 프리미엄을 붙여서 매입한다고 볼 수 있으며 이 모든 주식을 모두 현금으로 매입한다는 점 또한 눈여겨볼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다만 인수합병을 진행하는 것이 무조건 양사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닙니다. 미국 증시 기준으로 인수합병(M&A) 관련 이슈가 부각되면서 블리자드의 주가는 30% 이상 급등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번 블리자드 인수합병을 통해서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블리자드 관련 테마주와 마이크로소프트 관련 테마주들이 상승을 지속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될 수 있는 사항이 한 가지 있는데 그 부분은 바로 빅테크의 시장 지배력을 우려하고 있는 미국 규제 당국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를 승인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 일각에서는 이번 인수합병을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변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당분간은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판단되니 주가의 흐름에 집중하여 매매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종목들은 손오공을 중심으로 현재 7종목 정도가 테마에 편입되어 있는데 매매하실 때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5 종목을 압축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시장 중심 5 종목 정리 | 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