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주식투자와 관련된 전자책을 집필하여 여러 가지 플랫폼에 판매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개인적인 매매 사례와 매매 관점, 공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콘텐츠를 생산하고 전자책을 판매하다보니 많은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고, 여러 독자분들에게 피드백을 받으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필자의 전자책을 구매하여 읽고 계신 독자분께서 공유해주신 매매 일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독자분께서 흔쾌히 허락해주셨기 때문에 매매 사례를 블로그에 공유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자분께서는 필자의 전자책을 다수 구매하여 필자의 관점을 하나씩 공부하고 계신 투자자분이며 여러 가지 질문과 피드백을 통해 본인만의 기준과 원칙, 매매 스킬을 만들어가고 계십니다.

 

반응형

 

과거 필자가 포스팅을 통해 독자분의 매매 사례를 공유해드린 적이 있는데 그 때 소개해드렸던 독자분의 매매 사례와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사례는 모두 한 분의 투자자분이 매매했던 사례들입니다. 독자분께서 얼마나 오랜 기간 동안 주식투자를 공부하셨고,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하셨는지, 그 전반적인 내용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꾸준하게 본인만의 관점을 찾아가시는 모습은 대화를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자책 블로그 독자분의 화천기계 실제 매매 사례 공유 | SOM`s의 주식투자

필자의 전자책을 구매하시거나 블로그를 통해 공부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필자가 올려드리는 포스팅과 필자가 집필한 전자책을 통해서 매매를 하실 때 도움을

focus95.co.kr

위 매매 사례는 전자책을 구매하신 독자분이 직접 화천기계를 매매했던 사례입니다. 필자와 나누었던 대화의 일부, 또 독자분께서 느끼셨던 부분, 그리고 일지 차트까지 함께 나와있기 때문에 꼭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매매의 방향성을 잡아가기 어려우신 분들도 충분히 공부를 통해 본인만의 매매 관점을 수립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독자분께 여쭤보고 매매 사례를 공유해드리는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매매 사례는 필자의 '스윙 매매 바이블 전자책'에서 소개해드렸던 '특정 패턴 - 데이트레이딩' 주제에서 소개해드린 내용입니다. 필자가 설명드리고자 하는 매매 관점이 어떤 것인지, 필자가 과거 포스팅을 통해 전달해드린 것까지 함께 공유해드리면서 독자분의 매매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단타 - 스윙 매매를 할 때 스탑로스를 활용하자 - 수익 극대화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단타 매매를 할 때, 스윙 매매를 할 때 스탑로스를 굉장히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투자자입니다. 물론 잠깐의 돌파 시점에 단기 매매를 하는 경우, 또 스캘핑과 같이 짧은 시간에 매매를 하

focus95.co.kr

 

종목의 특징 - 특성 파악하기 - 우리산업홀딩스 매매 사례 | SOM`s의 주식투자

우리가 주식시장에서 매매를 하는 종목들은 제각각 특정한 패턴의 흐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매일 시초에 갭상승으로 시가가 높게 형성된 다음 하락하는 흐름이 반복되는 종목도

focus95.co.kr

위 포스팅은 특정 패턴으로 매매할 때 필자가 소개해드린 매매 일지 차트가 포함된 글입니다. 필자가 매매했던 관점은 이후 포스팅을 통해 천천히 설명드릴테니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독자분의 매매 사례를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독자분의 매매 사례 - 단기 급등 흐름에서 매매하는 방법
독자분의 매매 사례 - 단기 급등 흐름에서 매매하는 방법

특정 패턴으로 매매하는 데이트레이딩이란?

특정 패턴으로 매매하는 데이트레이딩은 필자가 스윙 매매 바이블 6권에서 소개해드린 내용 중 하나입니다. 특정 종목에 유입된 수급, 차트 흐름 등을 보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매매하는 것입니다. 필자가 특정 패턴으로 매매했던 일지는 앞서 소개해드린 포스팅에 공유되고 있기 때문에 그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독자분께서 매매했던 일지 차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정 패턴으로 매매하는 관점은 전자책, 혹은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천천히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관점을 한 두 가지 포스팅에 풀어서 설명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전자책이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 공부해주시는 분들은 꾸준하게 올라가는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관심갖고 읽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크몽 대화 1)크몽 대화 2)크몽 대화 3)
크몽 대화 1 ~ 3)

독자분께서는 필자의 스윙 매매 바이블, 차트 매매 가이드북, 재료 매매 가이드북, 단타 매매 기본서를 구매해주셨고, 다양한 관점으로 매매 공부를 하고 계십니다.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필자가 시간이 날 때마다 하나씩 답변을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크몽 플랫폼을 통해 질문을 남겨주고 계십니다.

 

반응형

 

지난 번에는 화천기계를 매매했던 사례로 연락을 주셨는데, 이번에는 신규 업데이트가 완료된 스윙 매매 바이블을 보신 후 특정 패턴으로 매매하여 수익을 내셨던 사례와 함께 연락을 남겨주셨습니다. 위 대화는 필자와 독자분께서 나누었던 대화이니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독자의 매매 일지
독자의 매매 일지

위 일지 차트는 독자분께서 매매했던 구간을 확인하실 수 있는 차트입니다. 빨간색으로 표현된 구간은 독자분께서 매수를 했던 구간이며, 파란색으로 표현된 구간은 독자분께서 매도를 했던 구간입니다. 아직은 연습을 하고 계시는 중이기 때문에 소액으로 매매를 하셨다고 했지만, 필자가 설명드린 것을 어느 정도는 다 이해하고 계셨다는 것을 일지 차트를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정 패턴으로 매매하는 관점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특정 패턴은 위와 같은 분봉 차트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일봉 차트에서 나타나는 흐름을 분석하여 매매한다는 것입니다. 일봉 차트에서 나타나는 거래대금의 크기, 여러 개의 캔들이 만들어내는 패턴과 흐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재료'까지 체크하고 매매했을 때 비로소 위와 같은 효율적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재료와 차트를 함께 매매하는 투자자이기 때문에 재료까지 언급드렸는데 위와 같은 흐름을 차트 분석으로만 연구하고 공부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언급드렸습니다.

녹십자웰빙 차트
녹십자웰빙 차트

지금까지 독자분께서 필자의 전자책으로 공부하신 후 개인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내셨던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필자가 직접 매매한 것은 아니지만 굉장히 뿌듯한 마음과 보람을 느꼈으며 지속적으로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하여 전달해드리고 싶다는 것을 한 번 더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비록 혼자서 여러 개의 블로그 포스팅과 여러 권의 전자책을 집필하기에 시간은 소요될 수 있지만 기다리신 것에 보답할 수 있도록 꾸준히 시간을 투자하면서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초보자분들, 또 매매 경력이 짧으신 분들, 매매의 방향을 잡기 어려우신 분들도 시간을 투자하시면 모두 개인만의 매매 기준을 만드실 수 있다는 말씀을 전달해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화천기계 100% 수익률 달성 - 매매 공부 Point - 수익을 내기 위한 조건

필자가 매주 공유해드리는 브리핑 자료집에서 지속적으로 언급해드린 화천기계가 최근 경영권 분쟁이라는 재료를 등에 업고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필자는

focus95.co.kr

 

필자의 전자책 보러 가기

스윙 매매 바이블 - 1311Page !

차트 매매 가이드북 - 628Page !

재료 매매 가이드북 - 1437Page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