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필자는 단타 매매, 데이트레이딩 매매, 스윙 매매 등을 할 때 항상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에서 강한 수급이 유입되면서 상승했던 구간을 살펴보고, 이후에 추가적인 슈팅 가능성이 있는지를 체크합니다. '투자자들이 주목할만한 재료가 발생'했고, 이후에 강한 수급이 유입되었으며 또 '거래대금을 동반한 이탈 흐름'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필자는 이후에 추가적인 슈팅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매매에 참여합니다.

 

즉, 재료가 발생하고, 이후에 강한 수급이 유입되었다면 2차 상승 파동과 3차 상승 파동이 나타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간혹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를 살펴보면 '재료를 동반한 강한 수급이 유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지 못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런 종목들이 필자의 데이트레이딩 ~ 스윙 관점으로 매매 관심종목이 됩니다.

반응형

필자가 매매했던 종목은 LS네트웍스이며 LS그룹주에 대한 재료, 또 LS전선아시아를 매매했던 관점은 이전 포스팅에서 공유해드렸으니 그 부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LS네트웍스를 매매했던 관점을 차트와 함께 자세히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종목의 성격 활용 - 돌파 상따 매매 - LS전선아시아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종목을 매매할 때 참고할 수 있는 현상과 흐름, 캔들 패턴 등은 굉장히 많습니다. 필자는 과거 종목들의 주가 흐름을 매매 활용하기도 하고, 의미 있는 특정 가격대를 돌파할 때 매

focus95.co.kr

위 포스팅은 필자가 LS전선아시아를 매매했던 관점이며 동시에 LS그룹주가 일괄적으로 상승했던 이유를 확인하실 수 있는 재료를 확인하실 수 있는 글입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이 부분까지 꼭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주가가 상승했던 재료를 파악하지 못하신다면 매매를 할 때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재료와 매매 관점을 같이 체크하시는 것을 계속 강조드리는 것입니다.

분봉 차트 수급 유입 확인 - 본격적인 슈팅 - LS네트웍스
분봉 차트 수급 유입 확인 - 본격적인 슈팅 - LS네트웍스

본격적인 슈팅을 기다린다 - LS네트웍스

필자는 앞서 '일봉 차트와 분봉 차트에서 강한 수급이 유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큰 슈팅이 발생하지 않은 종목들은 매매 관심종목'으로 본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필자가 LS네트웍스를 어떤 관점으로 분석했고, 어느 구간에서 매매했는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과거 필자가 LS네트웍스를 시초가 배팅으로 매매했던 관점도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렸는데 그 부분까지 함께 공부하실 수 있도록 과거 포스팅을 먼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수급의 흐름으로 접근하는 시초가 배팅 - LS네트웍스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단 기간에 여러 번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대시세가 나타난 종목들은 시장에서 매매하는 모든 투자자들의 관심종목일 것입니다. 이는 필자뿐 아니라 '단기 변동성이 큰 종목을 선

focus95.co.kr

LS네트웍스 분봉 차트
LS네트웍스 분봉 차트

위 차트는 필자가 LS네트웍스를 어느 구간에서 매매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는 분봉 일지 차트입니다. 필자는 과거 2023년 7월 31일'에 LS네트웍스를 시초가 배팅 관점으로 매매했고, 그 관점은 위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드렸습니다.

 

이 포스팅 하단에서는 '해당 종목의 주가가 며칠 더 추가적인 장중 슈팅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구간'이라고 말씀드렸으며 또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던, 하락하던 모두 해당 종목을 매매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언급드렸습니다.

 

필자는 LS네트웍스의 분봉 차트를 보면서 해당 종목에 강한 수급이 유입되었다는 것을 확인했고, 시초가 배팅으로 단기 매매를 했을 때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지 않은 점을 보고 '아직 본격적인 슈팅이 나타나지 않았다.'라는 판단을 했으며 그 다음날 주가가 조정을 받을 때 해당 종목을 분할로 매수했습니다.

반응형

물론 필자가 해당 종목의 주가가 조정받을 때 데이트레이딩 ~ 스윙 관점으로 매수한 날에는 '거래대금의 크기가 매우 작았다.'라는 특징 때문에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면 수익을 챙길 수 있어서 좋은 것이고, 주가가 상승하지 않으면 원하는 가격에서 원하는 만큼 비중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이후 LS네트웍스의 주가는 다음 날 오전부터 가파르게 상승했는데 필자는 시초가 단기 고점부터 분할 매도를 하려고 했으나 100% 모든 수량이 한 번에 입력된 것을 확인하지 못하여 한 번에 일괄 매도로 매매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필자가 매도한 이후 10% 이상의 주가적인 슈팅이 나왔기 때문에 굉장히 아쉬움이 컸지만 바로 추격 매수를 하는 것은 조금 어렵다고 판단했기에 매매를 멈추고 추가적인 상승을 지켜보았습니다.

LS네트웍스 일봉 차트
LS네트웍스 일봉 차트

LS네트웍스는 위와 같이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흐름이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해도 충분히 매매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필자가 포스팅을 하고 있는 시점에는 -20%라는 하락 흐름이 나타났는데 이 부분 또한 어쩌면 매매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이후에 바닥을 잡았을 때부터 손절 라인을 체크하고, 천천히 접근해보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좋은 매매 기회가 있다면 그 부분도 매매에 참여한 뒤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차 상승 파동 후 눌림목 - 데이트레이딩 접근 - 덕성 | SOMs의 주식투자

주식시장에서 데이트레이딩 매매 관점과 매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차트에서 거래량 및 거래대금을 기준으로 주가의 흐름을 분석하여 매매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보조지표를

focus95.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