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s의 주식투자

반응형

기준봉 패턴으로 매매하는 관점 공유 - 배경지식과 노하우
기준봉 패턴으로 매매하는 관점 공유 - 배경지식과 노하우

기준봉 패턴을 활용한 매매

블로그 포스팅 & 전자책을 통해 필자의 매매 관점을 공부해보신 분들이라면 어느 정도 알고 계시겠지만 필자가 매매하는 비중의 대부분은 기준봉을 활용한 매매입니다. 기준봉을 활용하여 매매하면 단기 변동성을 이용하여 기간 대비 효율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고, 매수의 기준과 손절의 기준을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익을 극대화하고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필자가 어떤 관점으로 기준봉 패턴을 활용하여 매매하는지 그 배경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준봉 패턴을 활용하여 매매하는 관점만 잘 공부해도 단타 매매를 할 때 유리한 구간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과 패턴을 이해하고 매매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전자책에서 소개해드린 다양한 예시와 디테일한 설명을 모두 담아내지는 못했지만, 다수의 독자분들께서 전자책을 구매하시기 전 맛보기 자료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주셨고, 그 부분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전자책을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도 매매 관점을 공부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였습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배경 지식과 매매 관점만 공부하셔도 충분히 기준봉 패턴 매매 관점에 대한 개념을 어느 정도는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매매에 활용하실 수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을 한 번씩 읽어보시면서 매매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개념을 매매에 활용하실 때에는 바로 매매에 적용하시기보다 과거 차트 흐름, 재료가 발생했는지, 재료가 있다면 재료의 모멘텀이 이어지는지까지 같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매매 관점에 대한 내용들은 '실전 투자자', '주린이' 카테고리를 통해 다루고 있으며 재료를 공부하고 분석하는 관점은 '재료 매매의 이해'라는 카테고리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필자는 이렇게 매매합니다

필자는 투자자마다 공부를 시작했던 방법, 공부할 때 활용했던 자료와 접했던 콘텐츠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매매할 때 활용하는 매매 기법이나 관점은 모두 다를 수밖에 없다고 말씀드립니다. 차트만을 분석하여 매매하시는 투자자분들도 계시고, 재료만을 분석하여 매매하시는 투자자분들도 계십니다. 또 재무제표 등과 같은 기본적인 분석을 활용하시거나 배당 투자를 통해 수익을 내고 계신 투자자분들도 계십니다.

 

이렇게 다양한 관점으로 매매를 하면서 수익을 낼 수가 있는데 필자는 이런 매매 중 어떤 것이 정답이라고 정의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씀드립니다. 차트만을 분석하여 수익을 내고 계신 투자자분들도 있고, 재료만을 분석하여 수익을 내고 계신 투자자분들도 계신데, 둘 중에 어떤 매매가 정답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주식시장에서 매매에 활용할 수 있는 기법, 관점, 견해 등이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런 여러 가지 개념들을 공부하면서 우리에게 잘 맞는 것들을 찾아가면 됩니다. 유료 강의, 유료 전자책을 통해서 공부하여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무료로 공유되는 자료만으로도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반응형

 

이 또한 어떤 것이 정답이라고 정의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필자는 어떤 공부 자료가 좋은지 따지지 않고, 최대한 다양한 개념을 공부하면서 그 중에 투자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매매 방법을 찾아보시는 공부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그럼 필자는 어떤 관점으로 매매하는지 그 대략적인 내용을 설명드린 후 기준봉 패턴으로 매매할 때 알아야 하는 배경 지식과 매매 관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는 차트와 재료를 같이 분석하여 매매하는 투자자입니다. 단타 매매를 할 때, 스윙 매매를 할 때 모두 재료와 차트를 같이 분석하여 매매하고 있으며, 중장기 매매를 제외하고는 재무제표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필자가 재료와 차트를 함께 분석하여 매매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는 주가가 상승하는 근거이며, 차트는 조금 더 디테일한 타점을 잡기 위한 도구"

 

필자는 위와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함께 공부하고 매매에 활용했을 때 조금 더 효율적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럼 재료와 차트를 함께 분석했을 때 어떤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는지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을 순서대로 읽어보시면서 관점을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을 순차적으로 읽어보시면 분명 매매하실 때 활용하실 수 있는 본인만의 기준, 관점이 조금이라도 생길 것이고 공부 방향을 잡으실 때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준봉 패턴 매매를 공부하기 전 필요한 배경 지식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개념들은 모두 기준봉 패턴 매매를 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배경 지식입니다. 필자가 전자책에서 다뤘던 내용도 있고, 전자책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도 섞여있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기준봉 패턴 매매를 공부할 수 있는 개념 정리

앞서 소개해드린 개념은 기준봉 패턴을 매매하기 전에 한 번쯤 보시면 좋은 배경 지식입니다. 이번에는 기준봉 패턴으로 매매하는 관점을 공부하실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기준봉 패턴 매매 방법은 필자가 스윙 매매 바이블에서 다뤘던 내용인데 스윙 매매 바이블에서 소개해드렸던 내용을 발췌하여 포스팅한 것도 많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책을 구매하지 않으셨던 분들도 간접적으로 내용의 일부를 공부하실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습니다.

 

 

기준봉 패턴으로 매매했던 매매 사례

앞서 소개해드린 개념들은 모두 기준봉 패턴으로 매매를 할 때 우리가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들입니다. 기준봉 패턴 매매 방법도 투자자마다 소개해주시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필자가 설명드린 것 이외에도 여러 가지 매매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필자가 소개해드린 것은 기준봉 패턴 매매 방법 중 일부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고, 필자가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 추가적인 개념도 여러 가지 관점으로 찾아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는 필자가 기준봉 패턴으로 매매했던 사례들을 소개해드릴 것입니다. 매매 관점에 대한 간략한 설명까지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보셨던 포스팅에서 공부했던 개념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포스팅은 모두 필자가 기준봉 패턴을 활용하여 매매했던 관점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사례, 또 과거 여러 가지 차트의 흐름, 추가적으로 투자자 본인이 경험하면서 알게 되었던 매매 관점을 모두 결합하면 위와 같은 기준봉 패턴 매매를 어렵지 않게 매매에 적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필자가 기준봉 패턴으로 매매했던 관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필자의 전자책 & 블로그 독자분께서 매매 사례를 공유해주신 포스팅을 소개해드릴테니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를 생산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독자분의 매매 사례 - 단기 급등 흐름에서 매매하는 방법 | SOMs의 주식투자

필자는 주식투자와 관련된 전자책을 집필하여 여러 가지 플랫폼에 판매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개인적인 매매 사례와 매매 관점, 공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드리고 있

focus95.co.kr

 

 

전자책 블로그 독자분의 화천기계 실제 매매 사례 공유 | SOM`s의 주식투자

필자의 전자책을 구매하시거나 블로그를 통해 공부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필자가 올려드리는 포스팅과 필자가 집필한 전자책을 통해서 매매를 하실 때 도움을

focus95.co.kr

 

재료 매매 가이드북 - 1437Page !

차트 매매 가이드북 - 628Page !

스윙 매매 바이블 - 1311Page !

직장인 매매 패키지 백과사전 3300Page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 312Page !

키움증권 수식관리자 - 521Page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